책과 소설

검마 txt 무협 소설 리뷰

티라노s 2022. 1. 1. 11:40
검마  
연재주기 완결
작가 글작소
평점 10
독자수 32만 명
첫 연재일 2016년 9월 29일
완결일 2017년 11월 21일
총 회차 257화
장르 무협
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독점연재

 

검마는 글작소 작가님의 무협 소설입니다. 누적 독자수는 32만 명입니다. 외전 59화를 포함하여 총 257화로 완결되었습니다. 독자반응 키워드로는 '일관성 있는', '생뚱맞은', '스피디한', '약한', '유익한', '왔다 갔다 하는' 등의 키워드가 있었습니다. 글작소 작가님의 소설로는 <사신>이 있습니다.

 

후기 1 :
다 보고 와서 담 분들을 위해 한 줄 남깁니다. 일단 볼만은 합니다. 근데 몇 가지 작품이 섞여 있는 듯합니다. 주인공의 성격이 왔다 갔다 하고 역사소설이 되었다가 치졸한 삼류 드라마가 되었다가,,, 그러더니 결론은 느닷없이 해피엔딩입니다. 세권쯤이 하나로 반죽이 된듯합니다. 참고하시길....

후기 2 :
4권 15화까진가 읽고 왔는데 초반에는 나름대로 재밌었는데 4권 10화부터 말도 안 되는 설정 파괴 진심 용두사미가 아니라 용 대가리에 지렁이 몸통인 작품. 댓글도 처음 달아보고 끝까지 달리지도 못했지만 4권부터의 설정 파괴와 늘어지는 전개는 지른 것도 다 못 보고 하차하게 만드는 수준. 그냥 제 생각이지만 참고하세요.

후기 3 :
이용권 때문에 외전 완결 난 겸 볼까 하고 왔다가 진짜 진지하게 배댓 선발 대분 믿으세요. 용두사미도 아까운 게 진짜로 지렁이 꼬리보다 못해 집니다...
그동안 지른 게 아까워서 완결 억지로 보게 되는 케이스의 소설입니다... 일러로 현혹당하지 마세요.. 진짜 중후반은 일러빨로도 못 봐줄 정도예요..

후기 4 :
초반에 그럭저럭 읽을만한데
4권부터 힘들더니 7권부턴 이건뭐
욕이 나옵니다.
완결까지 봤는데 어휴

후기 5 :
외전 마지막화 보고 나서 볼지 말지 판단해라.. 그래야 후회 안 한다..

후기 6 :
다 보고 온 사람입니다 중반부까진 괜찮습니다. 그 이후 늘어지고 늘어져가면서 떡밥만 투척하다가 회수 안되고 급마무리됩니다. 이런 말 하면 뭐하지만 먹튀 당한 느낌이에요. 앞이 랑뒤랑 다른 사람이 쓴 느낌까지 들 정도네요.

 

초반부는 재미있지만, 중후반부부터는 읽기 힘들 정도로 아쉽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. 소설 내용이 전개가 많이 아쉽고 떡밥 회수도 제대로 되지 못하면서 중후반부부터 평점과 평가들이 많이 무너진 소설입니다. 하지만 첫 부분은 정말 재미있어서 끝까지 아쉽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. 검마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25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. 이후에는 기다무로 매일 한편씩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.